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4.04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20 국가교육과정포럼_지역교육과정포럼(3차)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 1. 21
조회수
4145
URL복사
  1. 관련: 광주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1502(2021.1.19.)호
  2. 교육자치 시대를 대비한 지역교육과정의 발전적 방안 모색을 위한 「2020 국가교육과정포럼-지역교육과정포럼(3차)」의 일정과 참여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가. 주제: 표준화를 넘어선 지역교육과정,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나. 일시: 2021.1.28.(목) 14:00~17:00

다. 대상: 학생, 학부모, 교원, 교육전문직원

라. 진행 방식: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중계

마. 참여 방법: 유튜브 채널(https://youtu.be/ZsPWODPES4s)에 접속하여 참여

바. 포럼 일정

순서

시 간

내용(발표자)

개회

14:00∼14:10(10')

인사말씀

이수광(경기도교육연구원장)

환영사

함영기(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

기조발제

14:10∼14:30(20')

지역 교육과정을 다시 생각해 보기

- 지역 삶을 토대로 하는 인간 발달의 교육과 교육과정 설계

강현석(경북대학교 교수)

발표

14:30∼15:30(60')

지역 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공 원리

백영선(부산광역시교육청 장학관)

작지만 큰 학교, 지역 교육과정으로 함께 만들기

- 작은학교와 지역교육지원청의 역할과 비전

김성수(강원도정선교육지원청 장학사)

교육과정거버넌스로서의 지역 교육과정

윤상혁(서울특별시교육청 장학사)

국가위임사무로서의 교육과정과 지방자치사무로서의 교육과정

구분을 통한 지역 교육과정 실현

이현근(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휴식

15:30∼15:40(10')

휴식

토론

15:40∼17:00(80')

자유토론

좌장: 백병부(경기도교육연구원 선임연구원)

폐회

17:00∼

정리 및 폐회

※ 당일 사정에 의하여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사. 기타 안내

1) 사전등록 및 참여자 질의: https://forms.gle/gsr8azqpSgadrG8P8

2) 포럼 자료집: 포럼 종료 2주일 후 국가교육과정포럼 홈페이지(www.ncforum.co.kr)에서 다운 가능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569]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조회수 첨부
239 학생보호인력(학교안전기킴이) 자원봉사자 모집공고 관리자 2021. 2. 9 3116
238 2021 학교스포츠클럽 강사 모집 공고 관리자 2021. 2. 9 3201
237 2021다문화언어강사 모집 공고(설악중) 관리자 2021. 1. 26 3391
236 2020 국가교육과정포럼_지역교육과정포럼(3차) 안내 관리자 2021. 1. 21 4145
235 포스트 코로나 시대, 내 자녀 진로직업 찾기 수강 안내 관리자 2021. 1. 20 3487
포스트 코로나 시대, 내 자녀 진로직업 찾기 수강 안내 게시물 첨부파일
234 2021경기꿈의학교 모집 공고 관리자 2021. 1. 15 3493
233 2021학년도 교과서 출판사 목록 관리자 2021. 1. 13 3664
232 2020년 하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안내 관리자 2021. 1. 12 3625  
231 설악중학교 교복 디자인 안내 관리자 2021. 1. 7 3842
230 2020학년도 설악고 겨울방학 급식동 석면 해체·제거 공사 사전설명회 안내 설악중 2020. 12. 21 5014  
처음페이지 이동 이전 10페이지 이동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다음 10페이지 이동 마지막페이지 이동
목록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8명
  •  총 : 1,358,683명